top of page
  • 티비위키 다시보기

고려 거란 전쟁 다시보기


고려 거란 전쟁 무료 다시보기
고려 거란 전쟁 무료 다시보기

고려 거란 전쟁 무료 다시보기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대하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이 이제 티비위키에서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 드라마는 고려와 거란이 벌인 26년 간의 장대한 전투를 배경으로, 단순한 승리의 역사가 아닌, 그 이후 고려가 어떻게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이룩했는지를 그립니다.


당시 거란의 여섯 차례 침략에 맞서 싸우며 점점 성장해가는 고려의 모습, 그리고 전쟁을 통해 승리를 쟁취하고 이룩한 평화가 오늘날 우리에게 전하는 메시지는 깊은 울림을 줍니다. 특히 강감찬 장군의 귀주대첩은 전쟁의 승리뿐만 아니라, 이후 고려가 이룩한 평화와 번영의 상징적인 순간으로 그려집니다.


이제 티비위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려 거란 전쟁" 드라마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높은 제작비가 투입된 화려한 촬영 기술과 세트, 사실적인 의상은 당시의 역사적 사실을 더욱 생생하게 재현해냅니다. 김동준, 최수종, 지승현 등 탄탄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이 출연해 각 인물의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고려 거란 전쟁 개요


KBS 2TV 공영방송의 50주년을 기념하는 대하드라마 티비위키에서 무료 제공되는 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은 고려와 거란 간의 치열했던 전투를 바탕으로 한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대하사극은 2023년 11월 11일부터 2024년 3월 10일까지 방영되며, 총 32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송 시간은 처음에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9시 25분부터 10시 25분까지였으나, 나중에는 9시 15분부터 10시 15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승리로 쟁취한 평화"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이 드라마는 대하사극, 전쟁, 드라마, 액션, 정치 장르를 아우르며, 270억 원이라는 거액의 제작비가 투입되었습니다. 연출은 전우성, 김한솔이 맡았고, 메인 작가로는 이정우가, 보조 작가로는 김선영과 고영우가 참여했습니다. 이 작품의 원작은 길승수의 《고려거란전쟁: 고려의 영웅들》이며, 김동준, 최수종, 지승현 등이 출연하여 역사적 사건을 현대에 생생히 전달합니다.


고려 거란 전쟁 등장인물


현종

갑작스레 황제의 자리에 오른 열아홉의 젊은 군주. 거대한 거란군의 압박 앞에서 두려움을 느끼면서도 결코 굴복하지 않는 의지를 보인다. 백성을 버리고 도망친 죄책감을 안고, 고려를 하나로 결집시켜 거란의 침략에 맞서는 것을 자신의 사명으로 여긴다. 이 위대한 목표를 향해 그는 물러서지 않는 결단력과 리더십을 발휘한다.


강감찬

고려의 노장, 보잘것없는 신하로서의 겸손함 뒤에 숨겨진 위대한 영웅.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통해 고려를 위해 목숨을 건 큰 일을 해내겠다는 굳은 의지를 가진 인물. 그의 지혜와 용기는 고려가 거란에 맞서 승리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양규

적을 앞에 두고 싸움을 멈추지 않겠다는 강한 결의의 소유자. 창과 칼이 부러지는 그 순간까지도 적과 맞서 싸우겠다는 불굴의 의지를 가진 무사. 고려의 백성이 야만족에 포로로 잡혀가는 것을 결코 용납하지 않으며, 그들을 구출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칠 준비가 되어 있다.


목종

천추태후의 아들이자, 남총 유행간과의 관계로 퇴폐적인 생활을 즐기는 듯 보이나, 실제로는 왕통 보존에 철저하게 집중하는 군주. 흔히 알려진 암군의 이미지와는 달리, 김치양과의 사이에서 낳은 사생아를 후계자로 삼으려는 어머니의 의지에 반대하며, 올바른 후계자 선정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한다. 그의 이야기는 왕위 계승 문제에 대한 복잡한 심리와 권력의 무게를 실감나게 전달한다.


스포주의
스포주의

고려 거란 전쟁을 무료로 보고싶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고려 거란 전쟁 줄거리


고려 거란 전쟁, 그것은 단순히 역사 속의 한 페이지를 넘기는 일이 아니라, 고려와 거란, 두 강대국이 맞붙었던 26년간의 긴 전쟁의 역사를 우리에게 되새기게 합니다. 이 전쟁은 고려가 처음으로 직면한 대규모 외침이었고, 여섯 차례에 걸친 거란의 침략에도 불구하고 고려는 결코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강감찬 장군의 귀주대첩을 통해 거란군을 전멸시키며 전쟁에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이 승리는 단순히 전쟁에서의 승리를 넘어, 평화와 번영으로 가는 길을 열었다는 점에서 중대한 의미를 지닙니다.


"고려 거란 전쟁" 드라마는 이러한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전쟁의 치열함 뿐만 아니라 그 이후 고려가 이룩한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생생하게 그려냅니다. 무엇보다 이 드라마는 현재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깊은 성찰을 제공합니다. 고려의 역사는 단순한 과거의 이야기가 아닌, 현재와 미래에 대한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제, 티비위키를 통해 "고려 거란 전쟁"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역사적 사실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서, 전쟁과 평화, 그리고 번영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통해 우리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티비위키에서 제공하는 이 무료 드라마를 통해, 고려와 거란의 역사적 대결을 넘어 인류가 직면한 영원한 주제인 전쟁과 평화에 대해 깊이 있게 탐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려 거란 전쟁"은 단순한 역사 드라마가 아닌,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교훈과 영감을 제공하는 작품입니다.



고려 거란 전쟁 후기


티비위키에서 무료 제공되는 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은 단순한 역사 드라마를 넘어서는 감동과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드라마는 고려 시대의 정치, 사회, 문화적 배경을 풍부하게 다루면서도 개인의 용기와 희생, 전쟁 속에서도 피어나는 인간미와 사랑을 진실되게 그려냅니다. 특히, 주연배우들의 열연과 대규모 전투 장면의 리얼리티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그 시대로 빠져들게 합니다.


제작비가 반영한 화려한 촬영 기술과 세트, 그리고 사실적인 의상은 이 드라마의 몰입도를 더욱 높여줍니다. 또한, 고려와 거란의 충돌을 통해 "승리로 쟁취한 평화"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고려 거란 전쟁"은 역사를 기반으로 한 드라마의 진수를 보여주며, 과거의 사건이 현재에도 여전히 우리에게 던지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조회수 1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